사이트 내 전체검색

 

 

 

 

압해정씨 25만 종친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종친님의 문중과 가내 평안을 기원합니다.

 

대종회에서는 지난 2010년부터 전 관파가 참여하는 대동보-인터넷족보 편찬을 위해 노력해 오던 중, 지난 7월 업체선정 계약을 마무리하고 금년 10월초 1차 개통(기존 2002년 임오보)을 앞두고 있음을 기쁘게 보고 드립니다.

 

2019년 초경에는 추가로 접수된 수단을 모두 입력한 인터넷 족보를 보게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후 몇차례 교정작업을 거쳐 2019년 7월에는 대망의 압해정씨 대동보-인터넷족보가 최종적으로 완성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번에 개통될 인터넷족보는 한자를 잘 모르고 족보에 익숙하지 않은 후손들에게 유용한 국.한문 혼용의 족보로서 컴퓨터를 통한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도 조회가 될 것입니다. 최근 호주제와 호적법이 페지됨에 따라 후손들에게 조상의 뿌리를 찾아줄 수 있는 길은 오직 족보뿐인데 이번 인터넷족보는 후손들이 뿌리를 잃지 않도록 도와줄 것이며 효(孝)와 인성교육에 중요한 수단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무엇보다도 미래의 후손들에 자랑스런 문중을 오래도록 계승하기 위한 훌륭한 매체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이러한 훌륭한 대동보-인터넷족보의 성공적인 완성을 위해서 함께 노력해야 할 사항에 대해 몇가지 부탁의 말씀을 올리고자 합니다.

 

1) 최대한 많은 종원이 변동이나 추가된 사항에 대한 수단을 제출할 수 있도 록 협조를 부탁드리며, 아직 수단을 제출하지 않았다면 등재안내에 따 라 바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주변 일족중에 족보에 누락된 집안이나 종원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입보 가 되도록 최대한 알리고 도와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3) 이러한 대동보-인터넷족보를 제작하는데 많은 비용이 소요됩니다. 따라서 입보 수단금외 협찬금을 접수하고 있으며 참여하시는 분은 협찬내역(사진,협찬금액,프로필)을 홈페이지에 메인화면에 등재하여 기념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협찬금은 10만원 이상이며 많은 참여와 협조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전 문중과 25만 종원이 함께 노력할 때, 21세기 최고의 압해정씨 대동보-인터넷족보가 완성될 것으로 기대하며 그 순간까지 지속적인 많은 성원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수단작성 요령 : 홈페이지 메인화면 "인터넷족보 등재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인터넷족보 수단료 입금계좌: 농협 301-0108-8066-61 압해정씨대종회

※ 수단문의 : 서울.전국     02) 543-4271 (정종발 편집주간)

광주.전남북  062)361-2280 (정창진 편집위원)

 

2018. 8. 14

대종회 부회장 겸 사무총장 정기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