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관기금 모금사업은 연회비와 일부 몇몇 기업인의 찬조금에 의존하고 있는 열악한 대종회의 자립기반 구축사업으로 후손들에 자랑스런 문중을 계승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2016년 회관기금 모금발대식 이후 현재까지 10억 목표대비 80%정도의 비교적 양호한 실적을 달성하고 있습니다. 모든 종친님들의 숭조돈목의 정신이 우러나와서 이루어진 결과라고 생각하며 존경의 마음을 담아 감사드립니다.

 

300년전 우리의 조상들께서 남기신 “압해 도선산 성묘록”에 의하면 1730년(경술년) 압해 도선산에  전 관파 300여명의 종친들이 모여 투장묘(주인 몰래쓴 묘)를 정리하고, 시조께 성묘한 후, 108량의 성금을 모아 시제비용으로 23량, 논두락 매답자금으로 65량을 사용하고 밭을 매전하기 위해 20량을 문중에 보관하였다는 기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바로 이때 마련된 선산주변의 전답등 위토가 지금까지 전승되어 오늘에 이르고 있는 것입니다. 이 수전기속에 기록된 조상님의 이름과 헌성금을 대하면서 느낀 감격은 말로 이루 형언할 수 없는 감동이었습니다. 이제 다시, 300년후 지금 우리앞에 동일한 명제의 과제가 놓여 있습니다.

미래와 후세를 위하고 대종회와 문중의 백년대계를 위한 회관기금 모금사업이 많은 종친님들의 참여속에 성공적으로 완성되어 동일한 감격과 감동이 미래의 후손들에 전달되기를 염원합니다.

 

그러나 모금을 책임지고 있는 실무 책임자로서 애로가 하나 있습니다. 지금까지 8억원을 모금하기보다 부족액 2억원 모금이 더 어렵게 느껴집니다. 그래서 모든 회원분들이 기금위원장을 한번 역임하신다는 마음으로 아직 참여의사를 유보하고 있는 문중이나 종친들께서 십시일반의 마음으로 동참하여 목표를 달성하는데 함께 해 주시기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지난 해 기금을 헌성하여 주신 모든 문중과 종친께 다시한번 깊은 감사의 말씀을 올리면서 종친님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회관기금 모금실적 현황 : 아래 명단 참고

※ 회관기금 모금실적 2차(1995년), 3차(2010년) 명단은 대종회자료실 메뉴의 기타자료실란에 있습니다.

※ 회관기금계좌 : 기업은행 942-013610-10-011  회관기금위원회

 

2018.8.6

회관기금위원회장 정석현 올림